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발관리 헤어클리닉을 해야하는 5가지 이유 모발케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이유

by 설기시루모찌 2023.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루설기모찌입니다~!




펌이나 염색을 하다보면 모발이 많이 상하게 되고, 이로인해 추후 시술이 안되서 스트레스 받기도 하는데요! 미용실에서 모발케어를 추천드리는 이유와 중요한 내용! 지금부터 설명드릴게요~





1. 다음 펌, 염색 시술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 무리하게 펌, 염색, 탈색 시술만 하게 되면 화학성분 때문에 모발 속에 있는 여러 단백질과 단백질을 감싸고 있는 간층물질이 다 유실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펌 시술을 하게 되면 펌이 안나오거나 컬이 탄력없이 많이 늘어질 가능성이 높고, 염색 시술을 하면 색이 금방 빠지거나 색상표현이 잘 되지 않고, 탈색 시술을 하게 되면 심하면 머리가 끊어지거나 녹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기에 미리미리 머릿결 관리를 해주어야 다음 시술도 건강하게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시술하실때 담당디자이너가 크리닉을 추천드리는 이유도 이와 비슷합니다.




2. 푸석거리는 머릿결을 개선시킬 수 있다.

- 100%의 복구 개념은 아닙니다. 모발은 이미 죽은세포로 이루어져 있어 가만히만 두어도 외부 자극때문에 마찰이 일어나 푸석거리기도 하고 윤기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는 가을 겨울에는 더 건조해 보입니다. 인위적으로 크리닉을 채워주며 모발 속과 겉부분까지 촉촉하게 관리해주시면 육안으로 보았을때도 윤기가 나며, 실제로 정전기도 많이 방지 하실 수 있습니다. 끝이 갈라지고 날리는 머리에도 조금 차분하게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단백질이 빠지는 속도는 빠르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3. 갈라지고 끊어지는 모발을 예방할 수 있다.

- 이미 끝부분이 많이 갈라져서 하얗게 올라온 정도의 모발은 복구하기 어렵습니다만 미리 관리해주시면 엔젤링 효과로 윤기나게 입혀지기 때문에 갈라지고 푸석거리는 머리를 보호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극손상모발은 헤어샵에서 1~2주 텀으로 모발 클리닉을 추천드리며 상태가 호전되면 텀을 점차 늘려가며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고 홈케어도 꾸준히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미 손상도가 많이 누적되면 복구하는데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투자해야하니 미리 머릿결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모발케어 주기

- 대부분 펌이나 염색 시술을 경험하셨기에, 한달~ 한달 반에 한번 씩 모발 크리닉을 추천드립니다. 미디움길이 이상 부터는 2~3달 주기로 다듬고 숱 정리하시며 엉키고 손상된 모발을 정리하는 걸 추천드리며, 특히나 펌하시고 2달 정도 뒤에 다듬으면서 모발케어를 같이 해주시면 수분감을 채워주게 되어 컬이 탄력있게 되살아나며 예쁘게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홈케어는 주 4회정도 권장드리며 고농축 트리트먼트 사용시에는 최소 5분~10분 이상 자연 방치 후 헹궈주시는 게 좋습니다.




5. 모발 영양에 좋은 평소 생활습관

- 머리카락은 케라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을 제일 추천드리기도 하고, 비오틴같은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샴푸 시에 모발을 너무 비비지 않고 트리트먼트와 에센스를 꾸준히 써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외선이나 뜨거운 물에 많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호르몬에 따라서 머릿결이 푸석거릴 수 있으니 몸 컨디션 관리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식단조절을 하게 될때도 모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오늘은 모발 크리닉을 해야하는 이유와, 모발케어 주기와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건강한 머릿결로 여신미를 지켜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