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두피관리를 해야하는 5가지 이유 두피케어 탈모관리 두피영양 두피스케일링 주기

by 설기시루모찌 2023.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루설기모찌입니다~!



오늘은 남녀 상관없이 두피관리가 꼭 필요한 이유와 주기를 알려드리고 싶어요~! 두피에서 제대로 영양이 공급되어야지 모발까지 탄력있고 건강하며, 두피 피부 건강도 지켜낼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탈모예방

- 두피에 각질이나, 노폐물이 쌓이다보면 모공 쪽이 각화현상으로 제대로 모발이 자라나기 힘들어 가늘어지고 심하면 탈모가 오기도 합니다. 건강한 두피를 위해서 유수분 밸런스를 잘 맞춰주며 과도한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관리해주시는게 좋으며, 이로인해 모근이 강화되고 튼튼해져서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잘못된 샴푸를 사용하거나, 스케일링을 하지 않아서 각질이 누적될 경우 두피 건강이 약해지며 그럴수록 탈모 위험도 높아지게 됩니다.






2. 트러블, 세균 번식 예방

- 샴푸 후 머리를 말리지 않는 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두피 속까지 바짝 건조해주지 않으시면 모발로 덮여있어 눅눅한 두피상태가 그대로 유지되게 됩니다. 이로인해 습한 두피에는 미생물 등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최적화된 조건이기 때문에 세균과 두피트러블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두피는 찬바람 따뜻한 바람 적절히 섞어서 잘 말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나 머리를 안말리고 그대로 누워서 잠드는것도 좋지 않은 습관이며, 너무 잦은 모자사용도 주의하시면 좋습니다. 여름철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자주 감아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모발 건강관리

- 모발이 푸석거리고 엉키는 원인 중 두피관련 되어 두피건강이 안좋기 때문에 그런 이유도 있습니다. 모근 쪽 두피에서부터 연결되어 있는 모유두와 모모세포라는 곳에서 몸 속 영양소가 전달되기 때문인데요, 두피에서부터 이런 영양분이 잘 흡수되지 못하면 모발도 윤기가 없고 푸석거리며 거친모발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영양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거나 컨디션이 안좋으면 모발이 많이 빠지기도 하며, 잔머리 길이에서 멈춰있을 수도 있으니 두피 건강은 곧 모발 건강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4. 두피케어 주기

- 이러한 이유로 두피스케일링, 두피케어를 받으며 주기적으로 관리해주시는게 좋은데, 보통 정상두피 인 경우 각질층이 쌓이는 4주 텀으로 두시면 좋고, 민감하신 경우에는 1~2주 간격으로 담당 헤어디자이너와 충분한 상담 후에 주기가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두피 스케일링이 주 목적인 크리닉은 너무 자주 받으면 오히려 두피가 더 예민해질 수 있으니 어떤 크리닉 과정으로 진행하는지 알아보고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나 여름철에는 각질이 잘 쌓이거나 땀이 잘 차기 때문에 2~3주 정도 더 짧은 주기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5. 두피에 좋은 생활습관

-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하거나 약간 시원한 물로 샴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나지 않게 손톱 말고 손가락으로 거품을 내주고 헹굼 할때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마지막 물로 헹굼과정을 더 꼼꼼히 진행해주시고, 두피가 습해지지 않게 드라이기 찬바람 더운바람 섞어서 두피 속 까지 바짝 말려주시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이 안되는게 좋아 야외활동 시에는 통풍이 잘 되는 모자나 선캡 사용도 권장드립니다. 머리를 세게 묶거나 통풍이 잘 안되는 모자를 오래 눌러쓸경우 두피가 당기거나 환기가 잘 되지 않아서 왠만하면 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두피건강을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모발건강을 위한 방법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